A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은 교회 헌금을 담임목사나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오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담임목사와 교역자들은 매년 말 교회 정회원들이 참여하는 사무처리회에서 민주적으로 선출된 교회 사역위원회가 결정한 일정한 사례비(생활비)와 약간의 사역비만 지급받습니다.
지급받는 소정의 금액 외에는 담임목사나 교역자 그 누구도 교회 헌금을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회 재정은 사역위원회에서 선출된 재정위원회에서 사용처를 결정하고 집행하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이 드린 헌금은 다양하게 사용되는데 중요한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선교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본 교회는 어려운 미 자립교회 후원과 해외 선교, 그리고 각 선교 기관 후원 및 다양한 선교 사역활동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째,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각종 사회 복지 활동 및 구제와 장학금 지급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본 교회는 이런 일에 앞장 서는 교회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셋째,우리 교회가 품고 있는 세계 선교 비전을 위해 사용됩니다.
넷째, 교회 예배와 각종 교회 행사 및 사역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다섯째, 교회 교역자들과 직원들의 생활비 지급을 위해 사용됩니다.
현재 우리 광주예은 교회는 성도들이 드린 헌금을 투명성과 정확한 회계처리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주 재정위원들이 결산하고 분기별로 안수 집사 모임에서 확인합니다. 선출된 교회 감사들은 교회 재정을 정기적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회 재정 상황은 매년 12월에 있는 정기 사무처리회에서 모든 교인들에게 자세히 공개됩니다. 하지만 교회 재정 상황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누구나 사무실에서 행정부장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